일 상

잡채 혈당 수치! 당뇨환자는 서럽다!

코미네 2019. 9. 20. 20:08


당뇨환자에게 음식의 선택은 

정말 중요합니다.


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 탄수화물

 특히  밀가루 중심의 짜장면, 짬뽕 ,수제비,칼국수, 그리고 전분을 사용하는 잡채 

이 음식은  혈당을 가파르게  올립니다.


그중에서도  잡채는  오랜시간 혈당을 올립니다.

잘 떨어지지않더라구요~


제가 특히 잡채를 아주좋아합니다

제가 아주 시골에서 살았는데  어린시절에  잡채먹는 날은 

동네에  환갑잔치나 결혼식을 할 경우에   쬐금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.


제가 중2때 맹장 수술을 했는데 

퇴원후 가장 먹고 싶은게 뭐냐고 물으시는 엄마의 말씀에 

잡채라고 말했던 기억이 있네요

큰 솥단지채로 잡채를 해주셔서  먹었던 기억이 있네요.





저는

당뇨병 진단을  2003년 받고

현재는 인슐린 퀵펜으로  조절하고 있습니다.

인슐린항성이 심한 편이죠~ 


4월에 테스트한 결과 인데  이제야 포스팅 합니다


제가 음식을 먹고 테스트 하여 포스팅 하는 결과는 

다 똑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니 참고성으로 보아 주시세


당뇨는 현재 환자의  신체조건 당뇨병 상태 등에 따라서  결과가 달라지니 

염두해 주시길 바랍니다.




잡채 먹기 전 

혈당이 136이네요

그리고 인슐린은 지속형으로  일어나자마자 

30단 정도 투여한 상태 입니다.



잡채 먹기 후. 한시간 4분 경과후 측정 

혈당이 325이네요


잡채 먹기 후. 2시간 1분 경과후 측정 값

혈당이 334이네요


1시간 전보다도  액간 더 올라 있네요


제경험상 잡채는 정말  아주 고혈당이 오래 지속됩니다

3시간후도 측정 했더라면 좋았을텐데 

일하는라  잊은 것 같습니다 


다음 기회가 되면 

3시간 4시간 후까지  테스트 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


제 경험상  당뇨병이 저처럼 오래된분들은  부디 잡채나 고혈당 유발 유식은 

드시고 싶더라도 적게 드시고 

식단 선택에 아주 유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
이상  15년 이상의  당뇨환자로써 

정보 차원에서 포스팅 해 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