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상

홍시 혈당 공복시 테스트

코미네 2019. 11. 6. 20:51



1

아침 6시 49분   

공복혈당  163


홍에 감 먹고 나서의 혈당 테스트입니다 
요즘 홍시 먹기 좋은 계절입니다
특히 청도 반시 먹으면 꿀 맛있죠~

하지만 
당뇨환자는 식사 후 홍시 먹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 

제가 마루타가 되어 테스트해 봅니다




1시간 후 

혈당  213

50이 올랐네요


작은감이라  엄청 오르진 않으


2시간 후 

혈당  173


아침을 감만 먹었습니다



3시간 후 

혈당  165



4시간 후 

혈당  136

만약 아침을 먹고  후식으로 감을 먹었다면  ㅋㅋ~ 입니다 


작은 반시라서 이 정도 이지 
커다란 대봉을 먹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네요
나중에 대봉도 혈당 테스트해 보아야겠네요~

당뇨환자가 
식사 후 과일이 몸에 좋다고 
앉은 자리에서 많이 먹으면 혈당 상승으로 이어지겠죠~
과일은 포도당입니다 
당뇨 환자는 과일을 드신다면 한두 조각 정도에서 그쳐야 합니다


감을 먹더라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.
또한 음식 내용에 따라서 개인차가 있다고 합니다

어떤 사람은 감을 먹을 면 혈당이 뛰고
어떤 이는 사과 
어떤 사람은 포도 등등 
평상시 먹기 전 혈당을 체크하고 식후 2시간 체크하여 자신에게
유리한 과일이 어떤 것인지 숙지하면 더욱 좋겠지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