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입제품허접리뷰

WD Blue 3D NAND SSD 1TB 윈디블루스스디

코미네 2018. 12. 4. 19:34


아마존에서 25일에 주문했던 WD Blue 3D NAND 1TB SSD  가 1주일만에 배송 되었습니다.

배송은 빠른편이네요  블프와 맞물려서  늦을줄 알았는데 직배송이라서  빠르게 왔나 봅니다 

뉴에그에서 SSD가 싸게 풀려서  난리가 났던 상황인데 

전 모르고 지났는데 

나중에 알게 되었네요

그래서 전. 평상시보다  20달러정도 싸게 팔던   WD Blue 3D NAND SSD   1TB를 구매 하였습니다.

 


이녀석은  제 썬더볼트 덕에 물려서 쓸까 합니다.

일반 하드보다는 빠르니까요~


크기야 다 똑같죠~

근데 WD 파란색 라벨이 쫌 촌스러운 것 같기도 하네요~






외장 썬더볼트 독에  물려서 포맷하고 블랙매직디스크 테스트 해보니 

쓰기: 384MB/s   

읽기: 522MB/s  나오네요


이번에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 





윈디 스스디를  

맥os 저너링 포맷  

맥 APFS gui  포맷이나 

exFat 포맷이나  속도는 비슷하게 나오네요 


사실 전 디스크 포맷이나 관련 지식이 없는지라 

그냥  참고만 해주세요


그런데 말입니다 

얼마전에 테스트 하면서 안 사실인데

일반 3.5인치 HDD의 경우  APFS 포맷과 맥os 저너링 속도 차이가 꽤 납니다

exFat 포맷은 더  나구요


그런데 SSD는 차이가 안나네요

그래서 

다른 SSD로 테스트 해 봤는데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구요

제글 보신분중에 이쪽에 해박하신 분은 

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다면 

댓글로  가르침 주시기 바랍니다 m(_ _)m 


WD Blue 3D NAND SSD   1TB 


다음번에는 HDD 를  이번처럼 3가지 타입으로 포맷하면서 

속도 차이 비교 포스팅  해봐야겠네요~